웹개발/혼자하는 디자인 공부

[UX] Best UX Practices for 이커머스 UX Shopping Cart

데브리 2023. 5. 12. 03:19

 
카트 넣은 아이템을 유저가 마지막 결제 단계 전 변심으로(혹은 다른 추가하고 싶은 상품이 있어서) 카트 페이지를 떠나면, 자동으로 쇼핑카트에 담긴 아이템들이 싹 비워지도록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쇼피파이 뿐만 아니라 아마존이나 다른 큰 이커머스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알 수 있듯이 카트에 든 상품은 심지어 다른 웹사이트를 둘러보고 와도 한동안은 남아있어야 하는 것이 구매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데, 이 클라이언트는 user experience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내 개인 클라이언트는 아니고, 팀에서 받은 클라이언트라 내가 직접 대화하지는 못하지만 도움이 될까봐 쇼핑카트 UX 디자인에 대한 글을 찾아보다 그 이유를 잘 설명해주는 아티클을 발견했다. 해당 내용만 요약해서 전달해주고 싶었는데 이럴 때 내 영어의 한계를 느낀다... 한국어로 설명하라면 해당되는 부분을 딱 꼬집어서 간략하게 설명해줄 수 있는데 같은 내용을 영어로 전달하려니 힘들어서 결국 링크 그대로 보내줬다.... 이래서 UI/UX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뿐만 아니라 말도 논리적으로 잘해야 하는구나... 개발자 입장에서도 이런 간단한 부분은 영어로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어공부를 해야하는데... 새삼 깨달은 하루. 
 
 
 
 
 
+ 링크로 덜렁 보내고 나서 후회... 
팀 리드가 다른 프로젝트도 많아서 할일이 많은데, 내가 귀찮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 아티클을 참고해서 이유를 논리정연하게 정리해서 보냈어야 받는 입장에서도 주요 포인트만 눈에 딱 들어올텐데. 바쁜 사람한테 내가 읽을거리만 하나 더 추가해준 것 같다... 다음엔 절대 링크 채로 보내지말고 요점만 정리해서 보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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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much more difficult to maintain enthusiasm about a product when you can no longer see what you are about to purch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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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ing standing in line at the grocery store, surveying your cart, and realizing you should've grabbed one more loaf of bread for that dinner you're hosting tonight. Now imaging that when you tried to get out of line to grab it, you were told that if you needed to make any changes to your cart, you'd have to leave the store, come back in the entrance, grab a new cart, and start over. 
 
Don't give your prospects that ultimatum: They'll leave and won't come back. Rather, let them update quantities and changes and remove items from their cart altogether - until the very last step of the checkout pro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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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rs tend to treat online shopping carts as wishlists, collecting things that they'd like to buy later. In other words, jst because they didn't purchase your product today doesn't mean they don't want it. 
 
 
 
 
- When your cart refreshes every time a visitor returns, you've essentially helped them forget that they every wanted that product of yours. How many people do you think are willing to go through the same search process all over again when they return to your site?
 
 
 
 


 
 
 
 
 
온라인 쇼핑몰 장바구니 UX 참고
https://www.zoho.com/academy/e-commerce/ecommerce-ux/ecommerce-shopping-car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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