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소소한 주식

[3월 투자] VFV.TO / VNM / XEG.TO / 삼양식품 / 삼성전자 추매

데브리 2023. 3. 13. 18:05

 
요즘 주식 공부를 도통 안해서 3월엔 그냥 보유하고 있는 주식들만 추가로 매수했어요.

 

참고로 최근 Questrade 앱이 새로 만들어졌더라구요? 다운받아 사용해보니 이전 앱에 익숙해있어서 아직까지 좀 불편하긴하지만, 확실히 로그인 속도부터 훨씬 빨라져서 한편으론 다행입니다ㅎㅎㅎ 
 
 
 
 
 
 

 

 

 

이달도 무난하게 늘 배당금이 모이면 사는 캐나다 etf들로 추매했습니다. 물론 제가 사고나면 꼭 더 떨어지더라구요 하하;;

 

 

Vanguard Investments Canada Inc S&P 500 ETF 1주

Vaneck Vietnam ETF 3주 

iShares S&P/TSX Capped Energy Index ETF 1주


 
 
 
 
 
 
 
 

 
 
한국에 나와있는 동안 정리해보는 한국 투자용 미래에셋 주식계좌에서는 계속 더 매수하고 싶었던 삼양식품을 조금 추매했구요.  
 
 
 
 
 
 
 
 
 

반응형

 
 
삼성전자는 제가 매수한 뒤로 쭉 마이너스를 달리고 있지만, 6만 밑으로 떨어진 기념으로 조금 더 사봤어요. 언제쯤 삼성전자도 미국 고배당주들처럼 탄탄한 배당금이 나올런지... 기대하며 사모아봅니다! :)  
 
 
 
 
 
 
 
 
한국에 있는 동안은 한국 주식시장 공부도 좀 해가며 캐나다로 돌아가기 전까지 부지런히 포트폴리오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06.25 - [기타/소소한 주식] - 캐나다에서 주식하기 Questrade / Qtrade / Wealthsimple 비교 (TFSA 계좌 만드는 법 + $50 받는 추천인 코드 포함 )

 

캐나다에서 주식하기 Questrade / Qtrade / Wealthsimple 비교 (TFSA 계좌 만드는 법 + $50 받는 추천인 코드

데브리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에서 주식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코로나가 터지기 전까지는 언젠가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했지 실제로는 해보질 못했는데요, 장이

devlee.tistory.com

 
 
2022.01.15 - [캐나다 라이프/토론토 생활 꿀팁] - [데브리 강력추천] 수수료 낮은 환전앱 & 해외송금앱 Wise - 초간단 한국에서 해외계좌로, 해외에서 한국계좌로 송금하기 (ex Transfer)

 

[데브리 강력추천] 수수료 낮은 환전앱 & 해외송금앱 Wise - 초간단 한국에서 해외계좌로, 해외에

데브리입니다. 저는 일 년에 한 번 정도는 꼭 한국에 방문하는 편이고 그때마다 캐나다 달러를 한국원으로 환전해야 하는데요, 처음 몇 년간은 토론토 차이나타운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거나 캐

devlee.tistory.com

 
 
2022.01.02 - [기타/소소한 주식] - 현재 보유중인 배당주들 (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 PBA, BMO, AD-UN, MORT, O)

 

현재 보유중인 배당주들 (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 PBA, BMO, AD-UN, MORT, O)

주식투자 3년차에 들어서면서 저는 단기간 사고 팔아서 이익을 남기기 보다는 한번 사두면 좀처럼 팔지 않고 묵혀두는 스타일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하루 5% - 10% 올라가고 떨어지고

dev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