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소소한 주식

[4월 투자] XEG.TO / VNM / 대한항공 추매

데브리 2023. 4. 25. 10:50


한국에서 잘 쉬고 캐나다로 돌아와 보니 여기저기 더 눈에 띄게 경기침체가 장기로 이어질 조짐이 보이네요.

 

 

주식시장도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라 어느 정도 현금화 해두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아는 게 없는 저는 그냥 거의 매달 주워 담고 있는 단가 낮은 etf들로 이달에도 변함없이 추가 매수했습니다.

 

개인적으론 현금으로 가지고 있느니 꾸준히 뭐라도 모아서 배당금이라도 더 받는 게 좋을 것 같아서요! 다만 매달 들어오는 배당금이 너무나도 소소해서 이 정도밖에 못 사는 현실ㅎㅎㅎ 

 

 

 

 

 

4월 ETF 투자




 

 

iShares S&P/TSX Capped Energy Index ETF 2

Vaneck Vietnam ETF 1주 

 

 

 

 

 

 

 

 

 

4월 투자

 

 

대한항공 1주 

 

 

 

 

 

최근 해외 여행객이 늘면서 대한항공 주가도 같이 상승할거라는 예상을 했지만, 여전히 약세가 지속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저 포함)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그 이유는 바로 화물운임 하락! 전체 항공사들의 운항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화물운임의 하락세도 당분간 더 지속될 거라고 하네요. 화물운임의 특징은 한번 가격이 오르거나 내리면 상당기간 지속된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최초 가격상승 신호를 기다렸다가 항공주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출처: 네이버 지식인 주식명가

 

 

 

 

그럼 대한항공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이 최초 가격상승 신호를 기다리시면 좋을 것 같구요, 

이미 해당주 수익률이 -26%인 저는 일단 떨어지면 떨어지는 대로 하나씩 주워 담아 조금이나마 손해를 줄여나가보겠습니다ㅎㅎㅎ

 

반응형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06.25 - [기타/소소한 주식] - 캐나다에서 주식하기 Questrade / Qtrade / Wealthsimple 비교 (TFSA 계좌 만드는 법 + $50 받는 추천인 코드 포함 )

 

캐나다에서 주식하기 Questrade / Qtrade / Wealthsimple 비교 (TFSA 계좌 만드는 법 + $50 받는 추천인 코드

데브리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에서 주식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코로나가 터지기 전까지는 언젠가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했지 실제로는 해보질 못했는데요, 장이

devlee.tistory.com

 

 

2022.01.02 - [기타/소소한 주식] - 현재 보유중인 배당주들 (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 PBA, BMO, AD-UN, MORT, O)

 

현재 보유중인 배당주들 (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 PBA, BMO, AD-UN, MORT, O)

주식투자 3년차에 들어서면서 저는 단기간 사고 팔아서 이익을 남기기 보다는 한번 사두면 좀처럼 팔지 않고 묵혀두는 스타일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하루 5% - 10% 올라가고 떨어지고

dev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