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소소한 주식

[5월 투자] 휴젤 / 삼양식품 / SK하이닉스 / 리얼티인컴

데브리 2023. 5. 26. 09:50

 
21일... JYP 주가가 20% 오르는 걸 보고 한국 주식시장은 참 무섭구나 했는데, 오늘 하루만에 엔비디아도 24%나 상승... 참 엄청 오르더군요. 그야말로 폭등.
 
 
 

5월 투자

 
 

휴젤 6주 
 
10년 전 같이 어울리던 그룹에 있던 한 친구(당시엔 그냥 대학생)가 제가 캐나다에 오고나서 보톡스 사업을 시작해서 그야말로 대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는 이야기를 건너들었어요... 그냥 성공도 아니고 대성공이라 인생이 확 달라졌다니 부럽기도 하고 대단하단 생각도 드네요.
 
비즈니스에 크게 관심이 없고 잘 모르는 저는 그저 조용히 한국 보톡스 관련 회사들만 검색해보고 대신 주식만 주워담았어요ㅎㅎ 메디톡스와 휴젤로 비교해보고 그나마 주가가 더 많이 떨어져있는 휴젤로 시험삼아 6주 매수.
 
 
 
 
 
삼양식품 3주 
 
불닭볶음면만 보고 투자를 시작했던 삼양식품. 최근 좀 주춤한 상태이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인기가 이어갈 것을 예상해보며 11만원 밑으로 떨어졌길래 추매했습니다. 
 
 
 
 
 
 

 

5월 투자

 

SK하이닉스 6주 
 
휴젤과 삼약식품을 매수한 날 하이닉스를 90,000원에 걸어놨는데 자꾸 올라가기만 해서 결국 취소되었답니다. 그날 이후 일주일 만에 주당 16,000원 정도나 상승해버렸지만 지금이라도 안 사두면 후회할 것 같아서 일단 6주만 들어가봤어요. 
 
 
 
 

 
 
 

리얼티 인컴
반응형

 
Realty Income 10주 
 
 
지난 2월 당시 괜찮은 가격이라며 65.42에 담은 리얼티인컴이 60불 이하로 떨어졌길래 또 추매했어요. 어디 투자해도 불안한 요즘같은 시기엔 배당금이라도 매달 꼬박 넣어주는 배당주가 안심이라... 마이크로소프트나 넷플릭스, 쇼피파이로 주워담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이미 너무 올라가기도 했고 그냥 안전하게 고배당주로 주워담은 저.. 스스로 칭찬해봅니다. 좋은 선택이었기를... 🙏🏼
 
 
  
 
 
 
 
* 함꼐 읽으면 좋은 글
 
2022.06.25 - [기타/소소한 주식] - 캐나다에서 주식하기 Questrade / Qtrade / Wealthsimple 비교 (TFSA 계좌 만드는 법 + $50 받는 추천인 코드 포함 )

캐나다에서 주식하기 Questrade / Qtrade / Wealthsimple 비교 (TFSA 계좌 만드는 법 + $50 받는 추천인 코드

데브리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에서 주식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코로나가 터지기 전까지는 언젠가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했지 실제로는 해보질 못했는데요, 장이

devlee.tistory.com

 
2022.01.15 - [캐나다 라이프/토론토 생활 꿀팁] - [데브리 강력추천] 수수료 낮은 환전앱 & 해외송금앱 Wise - 초간단 한국에서 해외계좌로, 해외에서 한국계좌로 송금하기 (ex Transfer)

[데브리 강력추천] 수수료 낮은 환전앱 & 해외송금앱 Wise - 초간단 한국에서 해외계좌로, 해외에

데브리입니다. 저는 일 년에 한 번 정도는 꼭 한국에 방문하는 편이고 그때마다 캐나다 달러를 한국원으로 환전해야 하는데요, 처음 몇 년간은 토론토 차이나타운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거나 캐

devlee.tistory.com

 
2022.09.18 - [캐나다 라이프/토론토 생활 꿀팁] - 캐나다 에어마일 적립용 신용카드 추천 - 아멕스 Cobalt, Aeroplan vs TD Aeroplan Visa Infinite 웰컴 포인트

캐나다 에어마일 적립용 신용카드 추천 - 아멕스 Cobalt, Aeroplan vs TD Aeroplan Visa Infinite 웰컴 포인트

데브리입니다. 곧 크게 소비할 일이 있어서 그 전에 미리 에어마일 포인트가 제공되는 신용카드를 알아보고 있었어요. 저는 처음엔 혜택 많기로 소문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만 생각하고 그 안

dev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