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IT 제품 리뷰

애플 매직마우스2 - 6개월 써보고 쓰는 솔직한 후기

데브리 2021. 8. 31. 14:40

 

데브리입니다.

 

 

맥북 프로를 쓴 지 10년째지만 늘 트랙패드로만 작업을 했었는데, 코딩 공부를 시작하고 나서는 도저히 트랙패드로만은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마우스를 꼭 사야겠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고민하다 예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그냥 사온 매직마우스2를 반년째 쓰고 있습니다. 쓸 만큼 써보고 느낀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남겨볼게요.

 

 

 




작고 예쁜 매직 마우스

 

 

 




일단 마우스가 왜 필요했나?


이전에 학교 다닐 땐 포토샵이나 비디오 에디팅 작업을 해야하는 과제가 많아서 꼭 마우스가 필요했었는데요, 어차피 큰 모니터가 필요해서 그런 과제는 보통 학교 도서관에서 아이맥으로 했었어요. 졸업 후에는 크게 디자인 작업할 일도 없었고, 비디오 에디팅도 손을 놓게 되면서 자연히 마우스가 필요할 일이 없었기에 그동안 트랙패드로만도 별 탈 없이 지낼 수 있었구요.


그러다 코딩공부를 시작하고 나서 오랫동안 온라인 강의를 틀어놓고 같이 프로젝트를 만들다 보면 맥북 자체에서 열이 올라와서 그대로 손가락 끝에 전해지는 그 기분을 참 못견디겠더라구요 (노트북으로 오랫동안 작업하시는 분들 비슷한 경험 많이들 하시죠?;;). 그래서 어떤 마우스가 좋을지 친구들에게도 물어보고 검색도 많이 해봤는데, 사실 저는 처음부터 제가 그냥 애플 매직마우스로 살 거라는 걸 알고 있었습니다... 나쁜 리뷰들 다 보고 나서도 살 수밖에 없는 건 역시... 디자인이죠.....


당시 토론토는 스테이홈 오더여서 애플스토어 내에서는 구매할 수 없었구요,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직접 픽업을 가거나 집으로 무료배송을 해주는 두 가지 선택권 밖에 없었어요. 오전부터 공부를 하다가 그날따라 갑자기 뜨끈뜨끈한 트랙패드를 너무 못 견딜 것 같아서 당장 마우스가 필요했기에,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욕데일몰에 가서 직접 픽업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텍스 전 가격은 $89이고, 세금 포함해서 $107.35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반 년 써본 소감은?

 

 

 

  • 6개월이나 지났지만 여전히 봐도 봐도 예쁘다. 그냥 작고 예뻐서 맥북 옆에 놔두는 것만으로도 보기에 좋다 ㅎㅎㅎ
  • 배꼽(마우스 아랫쪽)에 충전하는 게 귀여운데, 딱 한번 잠깐 충전해서 한달 이상은 거뜬히 쓰는 것 같다.
  • 가운데 휠이 없는데도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다? 터치로도 충분히 편함.
  • 역시 맥북이랑 쓰는거다보니 호환이 잘 되고 이렇게 하나하나 설정할 수 있어서 좋다 (다른 마우스들도 원래 이런 건가? 안 써봐서 모름ㅎㅎ;)

 

 

 

 

 

반응형

 

 

 

 

 

 

반면에,

 

 

 

 

 

  • 내 손이 작은 편인데도 마우스가 좀 작다는 느낌은 있다.
  • 큰 마우스들 보다는 이 사이즈가 더 편한건지는 모르겠는데, 몇 시간이고 붙들고 있어도 편한 마우스는 절대 아닌 것 같다.
  • 가끔 나는 왼쪽이나 오른쪽을 누르는데 가운데로 인식이 되서 갑자기 페이지가 확대되거나 전 페이지로 돌아갈 때가 가끔 있다.
  • 중요한 폼이나 긴글 작성하고 있다가 갑자기 뒤로 가기로 넘어가버리면 진심으로 조금 화가 난다.
  • 막상 마우스가 있지만 트랙패드만으로도 충분하다 보니 오랫동안 작업하지 않으면 그냥 블루투스 꺼둔 채로 마우스 없이 코딩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년 전으로 다시 돌아간다고 해도,

저는 백프로 다시 구매할 것 같아요. 왜냐구요? 맥북이랑 딱 어울리고 예뻐서요ㅎㅎㅎ 같은 성능인데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는 조금 더 비싸서 고민했는데 (비싸면 더 좋고 예쁜 것 같은 이 기분), 결론적으로 그냥 화이트로 사길 잘한 것 같습니다. 맥북도 silver 컬러이고 홈팟미니도 화이트인데다 테이블부터 주변 가구며 인테리어며 다 화이트가 잘 맞는 컬러더라구요ㅎㅎㅎ;; 결론은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은 매직마우스이지만 예쁘다, 그래서 구매할 만 하다! 입니다ㅎㅎㅎ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모니터 추천

2023.01.10 - [기타/IT 제품 리뷰] - BenQ 벤큐 모니터 27인치 PD2705U 언박싱 - 개발자 & 디자이너 모니터 후기

 

BenQ 벤큐 모니터 27인치 PD2705U 언박싱 - 개발자 & 디자이너 모니터 후기

데브리입니다. 오랫동안 고민만 하던 모니터를 드디어 구매했어요!!! 코딩 공부 시작하면서도 늘 필요했고, 개인 프로젝트부터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작업할 때도 절실하게 필요했지만 늘 13인치

devlee.tistory.com

 

키보드 추천

2023.05.04 - [기타/IT 제품 리뷰] - logitech mx keys mini for mac (로지텍 mx keys mini 맥 전용 키보드) 내돈내산 후기 - 진짜 예뻐요!

 

logitech mx keys mini for mac (로지텍 mx keys mini 맥 전용 키보드) 내돈내산 후기 - 진짜 예뻐요!

넵 제가 드디어 키보드를 바꿨습니다아아아아아앙! 애플러버인 저는 당연한 듯 애플 매직 키보드만 마켓플레이스에 새거 올라온 거 없나 찾아봤었는데, 로지텍 mx keys mini for mac을 발견하고는 이

dev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