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라이프/토론토 생활 꿀팁

주 토론토 영사관에서 여권 재발급 (구비서류, 수수료, 발급 소요기간)

데브리 2023. 6. 3. 08:01

 

세인트 클레어 웨스트에 위치한 주 토론토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 여권 재발급 신청하고 왔어요. 

 

 

 

 

토론토 대한민국 총영사관 

📍555 Avenue Rd, 토론토

 

 

 

 

토론토 영사관 방문 예약

 

방문하시기 전에 꼭 미리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시고, 예약시간 15분 전까지는 꼭 도착하셔야 해요. 저는 지난달 중순에 확인했더니 일주일 후가 비어있길래 바로 예약했습니다. 

 

 

 

 

 

1. 여권 신청 구비 서류

 

  • 현재 가지고 있는 여권 
  • 여권 복사본 (영사관에서 복사기 사용 가능)
  • 캐나다 체류 자격별 추가 서류 - 영주권 카드, 체류 비자 원본 등 (영사관 복사기 사용 가능)
  • 여권용 사진 1장 (영사관에서 무료 촬영 가능도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미리 찍어가는 게 좋겠죠?)
  • 신청서 (영사관에 구비되어 있어서 15분 전에 도착해서 작성 하시면 됩니다)

 

 

 

토론토 대한민국 총영사관

 

 

2. 여권 신청 수수료

 

58면: $68.90

26면: $65.00

 

* 현금 또는 데빗 카드만 결제 가능합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신청하시면 발급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58면: 53,000원

26면: 50,000원

 

 

 

 

유효기간은 10년이고, 저는 그냥 26면으로 신청했어요. 여행은 많이 다니지만 한 페이지에 중복으로 도장이 찍힐텐데 26면 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아서요. 

 

 

 

 

 

 

 

토론토 대한민국 총영사관

 

 

3. 발급 소요 기간

 

신청 시 확인증을 주시는데, 이메일로 발급 완료 메일을 받으면 확인증을 가지고 픽업하러 가면 된다고 합니다. 보통 3-4주 정도 소요되고, 급하신 분들을 1-2주 정도 소요되는 DHL 여권긴급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도 있어요. 

 

 

 

 

 


 

 

 

 

3주 후! 픽업 완료

 

새 여권이 발급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바로 확인서를 가지고 픽업하고 왔어요. 저는 딱 3주 걸렸네요. 

픽업은 예약을 따로 하셔도 되고, 확인증만 가지고 그냥 가셔도 받아오실 수 있습니다. 

 

 

 

 

 

여권 갱신

반응형

 

 

여권 갱신

 

 

58면과 26면 중 26면 중 26면 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아서 장수가 적은 걸로 선택했는데, 받아보니 앞장 3페이지, 뒷장 소지인 연락처 포함 26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부족할 것 같네요ㅎㅎㅎ;;; 다른 분들은 꼭 58면으로 신청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