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라이프/토론토 생활 꿀팁

캐나다에서 한국 갈 때 귀국 선물로 사가면 좋을 기념품 리스트 (룰루레몬, 캐나다구스, 아크테릭스, 루츠, 블루제이스, 데이비스티 등)

데브리 2022. 9. 26. 06:37

데브리입니다.

캐나다 생활 초반엔 한국에 방문할 때마다 선물이 참 고민이었는데요, 이제는 매년 방문하다보니 척하면 척이죠ㅎㅎㅎ


워낙 좋은 브랜드, 좋은 제품들은 한국에 이미 들어가 있는 경우도 많아서 꼭 미리 검색 해보고 아직 한국에 안들어가 있는 캐나다 브랜드들이나 이미 한국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라도 캐나다에서 사는 게 싼 경우에는 선물용으로 사가는 편입니다.








1. 의류

 

 

1) Lululemon


한국에도 들어가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캐나다에서 사는 편이 그나마 저렴하기도 하고, 세일 기간에 미리 사뒀다가 한국 갈 때 부모님 드려려고 선물로 가져가는 편이예요.

한국 브랜드들 디자인이 워낙 여성스러우면서도 잘나오다보니 엄마 선물로는 좀 애매하기도 하지만, 아빠 선물로는 질 좋은 티셔츠나 후드  종류로 사가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언니나 여동생이 있다면 룰루레몬 레깅스는 무조건 사가야죠! 여자 친구들 선물로도 괜찮아요 :) 룰루레몬 레깅스 한번 입기 시작하면 다른 브랜드는 절대 못 입을 만큼 편하답니다.



* 주의
반팔은 괜찮은데 긴 팔은 동양인 체형에는 좀 길게 나오는 편이라 체형이 작거나 팔다리가 짧은 분에게는 기장이 너무 길 수도 있어요!






2) 캐나다 구스


고가이기도 하고 사이즈 확인 때문에 쉽게 사가기 힘들기도 하지만 확실히 한국 매장보다 디자인도 다양하고 훨씬 저렴합니다.

캐나다의 혹독한 겨울을 버틸 수 있게 만들어진 자켓인 만큼 한국 브랜드들과 비교하면 굉장히 많이 따뜻한 건 분명하구요, 서울 겨울도 추울 땐 엄청 춥잖아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퇴근 하시는 분들에겐 겨울 필수 패딩!






3) 아크테릭스 ARC'TERYX


몰랐는데 아크테릭스도 캐나다 브랜드였네요!

최근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것 같으니 가격을 비교해보고 세일할 때 사가면 좋을 것 같아요. 고가에 속하지만 업계 탑 수준의 고어텍스 기술력으로 통기성과 내구성이 모두 훌륭해서 바람막이 등산복 등을 부모님 선물로 준비하면 너무 좋을 것 같죠?

캐나다에선 기능성 의류 브랜드인데, 한국에선 젊은층에게 패션 브랜드로도 유명한 것 같아요.




4) Roots

저스틴 비버도 입는 Roots


캐나다인 중에 Roots 브랜드 잠옷이나 집에서 편하게 입을 옷을 하나도 안 가진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만큼 캐나다 국민 의류 브랜드입니다.

패션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선물하기는 너무 수수한 브랜드지만, 아기들 후드티나 양말, 목도리나 장갑 등은 귀여워서 친구 돌잔치 선물이나 조카 선물로 간단하게 사가기 너무 좋아요.






5) 블루 제이스



야구 팬이나 스포츠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선물하면 좋을 토론토 대표 야구팀 블루 제이스 브랜드!





 ** 2024년 최신편으로 리스트 추가하고 업데이트 했어요! **
https://www.breeee.com/2023/10/canada-souvenirs.html

 

캐나다에서 사가면 좋은 귀국 선물 (의류, 주류, 식품류, 영양제, 도시& 행사별 머천다이즈, 스포

캐나다 브리 breeee

www.breeee.com

 

 

 

2. 영양제




브랜드는 크게 중요하지 않구요, 이미 한국에도 꽤 들어가 있지만 확실히 캐나다에서는 자주 할인이 있기 때문에 할인 기간에 많이 사두는 게 좋아요! 간단한 비타민 종류부터 어르신 선물용으론 오메가3 등을 추천합니다.



2021.10.09 - [캐나다 라이프/피부 + 건강 팁] - 비타민D 꼭 먹어야 하냐구요? 캐나다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랍니다 - 비타민D 섭취량, 부족시 증상, 효능, 부작용

 

비타민D 꼭 먹어야 하냐구요? 캐나다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랍니다 - 비타민D 섭취량, 부족시 증

데브리입니다. 캐나다는 벌써 흐린 가을 날씨가 시작되고 있어서 햇볕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점점 부족해지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보통 10월 말이나 11월부터 비타민D를 매년 사서 섭취하는데,

devlee.tistory.com



2022.07.21 - [캐나다 라이프/피부 + 건강 팁] - 불면증? 잠 못잘 때 먹는 멜라토닌 (ft. 멜라토닌 효능, 권장량, 부작용)

 

불면증? 잠 못잘 때 먹는 멜라토닌 (ft. 멜라토닌 효능, 권장량, 부작용)

* 특정 브랜드 광고, 홍보글 아니고 제 경험담입니다 :) 데브리입니다. 혹시 저처럼 밤에 쉽게 잠 못 드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잠 못드는 것 만큼 괴로운 게 없죠;; 저는 아무리 몸이 피곤해도 생

devlee.tistory.com








3. 티, 와인, 쿠키, 시럽 등



1) DAVIDsTEA

반응형

시즌별로 텀블러나 머그잔, 티팟 등이 잘 나오고 선물용 티 세트가 좋아서 자주 구매했는데 코로나 전후로 매장이 거의 사라져서 너무 아쉬운 데이비스 티.

그래도 온라인으로 주문하거나 이튼 센터에 남아있는 매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어요. 티 퀄리티도 괜찮고 패키지 디자인도 예뻐서 선물용으로 딱 좋은 캐나다 티 브랜드입니다.






2) 메이플 시럽, 쿠키

여러개 사서 가깝지 않지만 선물을 챙기고 싶은 분들에게 나눠주기 좋은 간편한 기념품이예요. 개인적으론 캐나다살이 첫 해에만 선물로 사갔고, 오래 살다보면 절대 안사게 되는 선물 중 하나긴 하죠ㅎㅎㅎ






3) 아이스 와인

나이아가라 브랜드


부피가 있어서 개인적으론 피하게 되는 기념품이지만 게의치 않는 분이라면 선물용으로 괜찮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오른쪽에 있는 INNISKILLIN 종류를 좋아해요 :)







4) 캐나다 한정판 스타벅스 머그잔 & 텀블러


나라별 텀블러를 모으는 친구나 머그잔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면 선물하기 좋아요.

 



 

 

5) 팀홀튼 커피


개인적으로 즐겨 마시지는 않지만, 단지 캐나다 브랜드라는 이유 하나 만으로... 선물용으로 사가기 좋은 팀홀튼 커피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4년 최신편으로 리스트 추가하고 업데이트 했어요! **
https://www.breeee.com/2023/10/canada-souvenirs.html

 

캐나다에서 사가면 좋은 귀국 선물 (의류, 주류, 식품류, 영양제, 도시& 행사별 머천다이즈, 스포

캐나다 브리 breeee

www.breeee.com



캐나다 TFSA 주식 계좌 만들기 (가입 시 $50 받을 수 있는 추천인 코드 포함!) 

https://www.breeee.com/2024/04/tfsa.html

 

캐나다에서 주식하기 (주식 거래 앱 장단점 비교, Questrade TFSA 계좌 만드는 법 + $50 받는 추천인

캐나다에서 주식하기 (Questrade TFSA 계좌 오픈하는 법)

www.bree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