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배우고 생각하고/언어 공부

듀오링고 2021 year in review

데브리 2021. 12. 15. 11:56

데브리입니다. 제가 작년부터 열심히 스페인어를 배웠던 듀요링고 앱에서 2021년 한해 리뷰가 떠서 공유합니다. 재작년에도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요즘 이렇게 연말에 몰아서 리뷰되는 거 너무 좋네요. 작년엔 정말 거의 매일 빠짐없이 했었고, 올해는 초반에만 열심히 하고 도중에 하루 이틀 빼먹고 나니깐 그때부터 잊어버리고 안하게 되더라구요... 리뷰 보고 반성했습니다. 다시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하려구요!

 

 

 

 

일본어는 듀오링고로 안 배워두 되는데 그냥 한동안 레벨 올리기에 열을 쏟고 있을 때라 포인트가 안 쌓이면 일본어로 바꿔서 포인트 엄청 쌓고 다시 스페인어로 돌아가곤 했어요ㅎㅎㅎ

 

 

 

 

 

 

오우! 저 상위 6% of learners 라네요. 제가 주변사람들에게 추천하다 못해 블로그에 추천 글까지 올렸었는데도 아직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는 않나봐요. 혼자 언어공부하기 정말 최고로 좋은 앱인데 ㅠㅠ 혹시 듀오링고를 몰랐던 분들은 바로 깔아서 한번 공부해보세요 핸드폰으로 게임하듯 재밌게 외국어공부하기 너무 좋아요! (누가보면 듀오링고 마케팅팀에서 올리는 글인줄 착각할듯ㅎㅎㅎ)

 

 

반응형

 

 

 

일요일에 가장 열심히 공부한 이유는! 매주 일요일에 한주간 쌓은 포인트로 레벨을 올라갈 수 있냐, 떨어지냐가 좌우되기 때문 ㅎㅎㅎ 매주 막판에 top1 하겠다고 정말 열심히 했던 때가 있었죠...

 

 

 

 

 

 

확실히 남미 여행가서 물, 화장실, 얼마? 등등 살아남기 위한 필수 단어들만 배워왔을 때랑 비교해보면 훨씬 많은 단어와 문장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쉽게도 일년에 절반이 넘는 날을 공부를 빼먹었군요.

 

 

 

 

 

 

 

그래도 30일 넘게 하루도 안쉬고 쭉 10분이상 공부를 했기 때문에 제 공부 스타일은 Long Streaker 뜨네요 :) 나름 뿌듯합니다.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혼자서 외국어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듀오링고 앱을 다운받아서 공부해보세요. 하루 10분 정도 투자하면 일년 후 기초 단어는 어느정도 익힌 스스로를 발견하실거예요!!

 

 

 

 

 

 

 

2021.09.21 - [기타/영어공부] - [데브리추천⭐️] 듀오링고 duolingo 외국어 공부하기 좋은 앱 (내가 좋아서 쓰는 리뷰)

 

[데브리추천⭐️] 듀오링고 duolingo 외국어 공부하기 좋은 앱 (내가 좋아서 쓰는 리뷰)

데브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한동안 스페인어를 공부했던 앱인 duolingo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리뷰를 쓸 때 꼭 제가 오랫동안 써보고 좋았던 것들로만 추천한답니다. 제가 써보고 너무 좋

dev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