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배우고 생각하고/언어 공부

[데브리추천⭐️] 듀오링고 duolingo 외국어 공부하기 좋은 앱 (내가 좋아서 쓰는 리뷰)

데브리 2021. 9. 21. 11:35

 

데브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한동안 스페인어를 공부했던 앱인 duolingo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리뷰를 쓸 때 꼭 제가 오랫동안 써보고 좋았던 것들로만 추천한답니다. 제가 써보고 너무 좋아서 한국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영어공부용으로 소개해줬구요, 벤쿠버에 있는 친한 언니가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다고 해서 소개해줬어요. 제가 정말 1년 정도 써보고 좋아서 자진해서 추천한 건데, 아무도 안 써줘서 억울한 마음에 블로그에라도 남겨서 많은 분들이 언어 공부하시는데 도움되셨음 해서 남깁니다!

 

 


이 앱 하나로 영어, 스페인어, 일본어, 프랑스어, 중국어 등 세계 각국의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최강 언어학습 앱이에요. 저는 남미 여행 다녀온 후로 스페인어를 꼭 배우고 싶었는데요, 코로나로 지루해진 틈을 타서 작년부터 매일 10분 정도 꾸준히 이 앱으로 스페인 공부를 해서 기본 단어나 회화 정도까지는 익혔답니다. 최근에는 다른 일들로 바빠서 잊고 살았네요^^;; 

 

 

듀오링고 앱은 이렇게 생겼어요. 실제로 영어학습용으로도 굉장히 유명하답니다.

 

 

 

 

 

 

Award-winning app이라고 나와있죠? 애플, 타임, 월스트릿저널에서도 추천했구요 (저두 강력 추천합니다 🤚🏼)

 

 

 

 

 

 

rating이 무려 4.6! 지난주 일요일에 별점 하나를 준 리뷰가 막 올라오긴 했지만... 뭐 모두를 만족시킬 순 없으니까요ㅎㅎㅎ

 

 

 

 

 

 

이렇게 프로필을 만들어서 친구도 추가할 수 있고, 본인의 점수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작년 여름부터 꾸준히 해서 Day streak(연속학습일)를 200 넘게까지 유지했었는데 최근에 프론트엔드 공부하며 사는 사이, 언어 공부는 잊고 살고 있었네요 ㅠㅠ 혹시 듀오링고 쓰시다 프로필 사진 보노보노인 사람을 보신다면 바로 접니다ㅎㅎㅎ 

 

반응형

 

 

 

 

이렇게 단계별로 주제가 나뉘어서 나와있어요. 각 단계를 수료해야 다음 unit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일단 시각적으로도 너무 공부하고 싶게 잘 만들어놓지 않았나요? 정말 언어공부하는 앱 자체를 많이 써보지는 않았지만, 듀오링고는 쓰는 동안 무료회원이면 광고가 너무 많이 나오는 거 말고는 학습하는 자체로는 전혀 불편함이 없을 만큼 너무 좋아요.

 

 

 

 

 

 

오디오북도 있어서 문제풀기 귀찮을 땐 리스닝 겸 눈으로 읽는 겸 공부하기 좋답니다. 주제도 다양하고 스토리도 다양해서 골라 듣는 재미가 있어요!

 

 

 

 

 

 

뭐 크게 유용하지는 않지만, 이 에매랄드 모양의 포인트가 쌓이면 뭘 이것저것 살 수도 있어요. 살 수 있는 아이템이 더 늘어난다면 포인트를 모으는 재미도 있을 텐데 말이죠... 이 부분도 듀오링고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는 스페인어, 일본어, 프랑스어 이렇게 세 언어를 등록해두고 공부하려고 했는데, 스페인어랑 프랑스어가 많이 비슷해서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스페인어 위주로 했었습니다. 일본어는 그냥 스페인어 질릴 때 재미삼아 해봤어요.

 

 

 

 

 

 

 

열심히 했던 때는 이렇게 한 달에 5번 빼곤 매일 목표량 (하루 10분)을 다 채웠었는데 말이죠... 다시 잠들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나 딱 시간을 정해야 잊어버리지 않고 매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영어 공부, 외국어 공부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입니다. 코로나로 다들 집에서 지루하게 있지만 마시구 같이 평소에 배우고 싶었던 외국어 공부 듀오링고로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