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라이프/토론토 생활 꿀팁

토론토 이주공사 (캐나다 이민 컨설팅) 추천

데브리 2021. 8. 14. 02:47

 

데브리입니다.

 

제가 쓴 아이엘츠 글들을 다시 읽어보다가 갑자기 그때 아이엘츠 점수를 만들고 바로 영주권 신청에 들어갔던 게 생각나서, 제가 계약했던 이주공사에 관해 써보려고요.

 

티스토리를 쓰다보니 포스팅할 아이디어가 마구 떠올라서 잊어버리기 전에 바로바로 올리고 있는데, 제가 이렇게까지 블로거가 되기에 적합한 사람인지 몰랐습니다ㅎㅎㅎ 풀타임 블로거가 되래도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글은 광고 글 절대 아니구요, 부탁받은 것도 아닌 제가 계약해보고 좋아서 추천해드리려고 남기는 글입니다.


 

 

 

 

 

 


 

 


투게더 이민 Together Immigration
📍4789 Yonge St Unit 1015, Toronto M2N 0G3

https://togetherimmigration.com/

 

캐나다 이민 전문 컨설팅 | 투게더 이민 | Together Immigration

투게더이민은 캐나다 비자 부터 주정부, 연방정부 등 캐나다 전지역의 모든 이민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컨설팅해 드리는 이주공사입니다.

togetherimmigration.com

 

 





저는 사실 영주권 신청을 들어가기 일 년 전부터 알아보고 EE ECE로 생각을 해뒀었구요, 제일 처음 어학연수를 올 때 신청했던 학생비자를 제외하고는 워킹홀리데이부터 시작해서 몇 번이나 재 신청했던 학생비자나 PGWP(Post-Graduate Work Permit) 등 모든 비자 신청은 거의 혼자서 다 진행했었어요.


 

 

 



아래에서 보실 수 있듯이 저는 필요한 기록과 서류 리스트를 혼자 미리 정리해두고 있었던 터라 굳이 이주공사를 통하지 않더라도 혼자 신경써서 서류만 잘 체크하면 언제든 신청을 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한국에서 일했던 회사가 오래전에 폐업을 해서 제가 임의로 경력증명서를 만들어서 당시 상사였던 분에게 연락을 드려야 했던 상황이다보니, 이 부분이 아무래도 조금 불안했어요. 또 아이엘츠를 오랫동안 신경 써서 준비하다 보니 꼼꼼하게 서류 확인해서 신청 들어가려니 조금 귀찮아지더라구요. 아니다, 귀찮았다기보다는 아이엘츠 점수 따느라 오랫동안 고생했으니 영주권 신청만큼은 비용이 들더라도 좀 편하게 하자는 생각에 여러 곳에 상담을 본 후 투게더 이민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받으로 다닐 때만 해도 아직 아이엘츠 점수를 만들기 전이라, 혹시나 다른 루트를 통해 더 쉽게 영주권을 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궁금했었어요. 물론 캐나다에서 일한 경험도 없고, 이곳에서 컬리지도 졸업하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이주공사나 이민 변호사가 정말 큰 역할을 하지만, 저는 이미 웬만한 자격요건은 다 갖춰둔 상태에서 아이엘츠 성적을 언제 만들 수 있을지 몰라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더 쉬운 방법을 찾으려고 했을 뿐이에요. 이주공사 입장에서 제 경우는 정말 단순히 제가 모아둔 서류만 받아서 확인하고 업로드 하면 되는 간단한 케이스 일 뿐인데요, 이런 루트가 뻔한 제 경우에도 상담을 받아봤을 때 제시받는 방향이 이주공사에 따라 많이 다르더라구요. 저는 주변에 한국인 친구가 없어서 혼자 검색해서 알아보느라 꼼꼼히 이곳저곳 많이 알아봤었어요.


 

 

 

 

 



제 경험상, 이런 이주공사는 피하세요.

1. 전화로 상담신청을 했을 때 간단한 질문에 조차 답변해주기를 꺼리고 무조건 방문상담으로 비용을 청구하려는 곳 ($50 - $100불대)
2. 간단한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상황을 복잡하게 만들어 굳이 LMIA로 잡도 구하고 회사와 연계하여 광고도 게재해야 한다는 식으로 부풀리는 곳
3. 지금 상황으로는 본인이 생각하는 방향으로 영주권을 따기에는 부족하다는 등 객관적이라기보다는 일단 부정적으로 몰아가서 꼭 해당 이주공사가 필요하는 식의 분위기로 몰아가는 경우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투게더이민 첫 상담은 무료였구요, 저는 상담을 받으러 갔을 때만 해도 정말 50:50으로 제가 직접 하느냐, 비용 들어보고 이주공사 통해 하느냐였는데 상담 들어보고 안심이 되어서 그냥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주공사 대표님? 께서 설명도 잘해주시고 신뢰도 가는 분이었구요, 이 후 카톡과 메일로 다른 직원분들을 통해서 서류 제출과 프로세스 과정 등을 공유했는데 다들 프로페셔널하게 잘 진행해 주셨어요.




사실 비용이야 어차피 처음 계약할 때랑 영주권 신청 들어가기 전에 나눠서 이미 다 지불한거라 영주권이 나온 후에 따로 신경을 안 써주실 만도 한데, 영주권 나오고 나서 영주권 카드는 어떻게 받는지 등 추가 정보도 제가 따로 검색해서 알아볼 필요 없이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특히 한국에 있는 회사들처럼 연말에 감사 카드 같은 것도 보내주시고, 연말인지 연초에 집으로 LCBO 카드도 선물로 보내주셔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이렇게 일부러 후기를 남겨서 다른 분들께 추천을 하는 이유를 아시겠죠? 직원들 친절하시고 서류 문제없이 꼼꼼히 잘 확인해주시고 일처리 잘해주셔서 결론적으로 대만족 했던 이주공사입니다.




 

 

 

이민 컨설턴트가 필요하신 분들 중 토론토에 계신 분들은 전화나 방문해서 상담 받으시고,
한국에 계신 분들은 카톡을 통해서 상담 꼭 받아보세요 :)